스킵네비게이션

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

시설안내

문서위치

  • Home
  • 시설안내
  • 자연생태
  • 사계절꽃밭
인쇄하기

사계절꽃밭

사계절꽃밭 시작

사계절꽃밭

연중 다양한 초화류를 감상할 수 있도록 조성

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 위치한 사계절꽃밭은 1,290㎡의 규모로 가자니아 등 24종의 초화류를 계절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패턴으로 식재하여 관람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.

또한 이색적인 풍경 연출을 위해 꽃밭 전체를 튤립을 식재하여 4월에는 튤립 꽃단지로 이국적인 경관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,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펼쳐집니다.

사계절꽃밭 사진 1
사계절꽃밭 사진 2
사계절꽃밭 사진 3
사계절꽃밭 식재 초종 및 특성
사계절꽃밭 식재 초종 및 특성안내표 - 품명,개화시기,개화기(월),화색,특징 정보를 제공
품명 개화시기 개화기(월) 화색 특징
가자니아 여름 7~9 혼합 훈장국화라고 하는 이름이 있는 것처럼 오렌지색의 바탕에 황색의 복륜의 꽃잎을 가진 모양이 훈장을 연상시킨다
겨울팬지 겨울 11~3 혼합 삼색제비꽃이라고도 하며, 유럽 원산으로 색상은 여러가지로 화단, 분식, 절화용으로 이용된다.
금잔화 여름 7~8 노랑,주황 황색 계통의 꽃이 피며 밤에는 오므라든다. 산성 땅을 싫어하므로 흙에 석회를 섞고 물빠짐이 좋은 곳에서 가꾸어야 한다
꽃양배추 겨울 11~12 흰색,보라 일본에서 육성된 관상 엽채류로 햇빛이 잘 들고 환기를 요하며 0℃ 이상에서 월동이 가능하며 실생으로 번식한다.
데이지 3~5 빨강 키가 큰 식물이 아니므로 정식할때 다소 밀식(15×15㎝)해야 곁가지가 많이 나오면서 짜임새 있는 화단이 된다.
라난큐러스 4~6 혼합 꽃대가 다소 약하나 꽃이 화려하고 색상이 다양하며 개화기간이 길어 화단용, 화분용으로 많이 재배된다.
리빙스톤 데이지 5~6 혼합 화단에 심어 관상하는 다육질의 식물로 꽃의 색이 다양하며 햇빛이 잘드는 곳에 심는 것이 좋다.
마가렛 3~6 흰색 이른 봄부터 5월 화단에 좋으며 양지에서 잘 자라지만 더위에는 약하다
만수국 봄~가을 5~10 노랑,주황 불란서금잔화,금송화, 홍황초(紅黃草) 등의 이명이 있으며, 봄부터 가을까지 내내 꽃이 핍니다.
맨드라미 여름 7~8 빨강,노랑,흰색 꽃들이 무리지어 피어 있는 생김새가 닭 벼슬처럼 보여 흔히 계관화(鷄冠花)라고 부르기도 한다.
메리골드 봄~가을 5~10 노랑,주황 꽃피는 기간이 길어 천일화라고도 불리는데, 잎과 꽃이 국화를 닮았다는 뜻으로 천수국, 만수국으로도 불린다.
버베나 봄~가을 4~10 혼합 꽃은 가지 끝에서 피며 붉은색, 노란색, 흰색 등 다양하고 충분한 광선을 요하며 실생으로 번식한다.
베고니아 여름 7~9 빨강,분홍,흰색 교잡종을 포함해 수많은 원예품종이 있다. 그 중에서도 꽃이 아름다운 품종이 화분용으로 인기가 있다.
비올라 2~6 혼합 매년 수많은 품종들이 육성되고 있으며 주로 잎꽂이에 의하여 번식되나 종자로도 번식이 가능하며 8~12월에 파종한다.
사루비아 여름 5~10 빨강 보통 붉은색이지만 원예품종으로는 분홍,진홍,자색도 있으며 실생으로 번식하며 봄에 파종한다.
아게라텀 봄~가을 4~10 보라,흰색 국화과 식물로 다른 이름으로는 풀솜꽃이라고도 하며 12월에 파종한다.
제라늄 여름 6~9 흰색,분홍,빨강 온실성 상록 관엽,관화 다년초 식물로 충분한 광선과 배수를 요하며 건조에도 강하고 실생 또는 삽목으로 번식한다.
채송화 여름 7~10 혼합 다육질의 식물로 땅에 누워 많은 가지를 치며 자라고 햇빛이 드는 화단에서 잘 자라며 실생이나 삽목으로 번식한다.
코리우스 봄~가을 5~10 적색,초록 열대식물로 추위에 약하며 양지에서 햇볕을 많이 받을수록 좋으며 크기와 무의가 여러가지인 잎이 아름답다.
토레니아 여름~가을 6~10 흰색,보라 간절한 마음이라는 꽃말이 있으며 충분한 광선과 관수를 요하며 원산지는 인도차이나 반도이다.
팬지 1~5 혼합 봄 화단을 장식하는 꽃으로 키가 작고 여러가지 색깔의 꽃이 피며 원예종으로 많은 품종이 있다.
페츄니아 봄~가을 5~10 분홍,보라,빨강,흰색 비교적 메마른 땅에서도 잘 자라서 노지 화단에 심어 관상하며, 양지에서 잘 자란다
프리뮬라 3~5 흰색,분홍,빨강 등 봄 화단에 장식하거나 화분에 심어 관상하는 관화 식물로 반그늘 또는 양지에서 잘 자란다.
한련화 여름 6~8 노랑,주황 등 덩굴성으로 깔때기 모양의 꽃과 방패모양의 잎이 아름다우며 충분한 광선을 필요로 한다.